신선지국밥 2022년 선지가 맛난 송정국밥집

신선지국밥 송정동네 골목에 위치한 선지국밥전문점입니다.선지가 담백하고 냄새 안나며 가게또한 깔끔한 선지국밥집을 찾는다면 여기가 그곳입니다.

신선지국밥

신선지국밥

짐승을 잡아서 받은 피를 말한다. 하지만 한국에서 선지라는 단어는 대개 젤리같이 굳어진 형태의 것을 말한다. 피를 받아서 두면 혈소판의 작용으로 굳어진 덩어리가 가라앉은 혈병[1]과 거의 투명한 혈청으로 나누어지는데, 선지는 혈병 부분이다.

만주어로 피를 뜻하는 ‘성이(ᠰᡝᠩᡤᡳ, senggi)’에서 유래됐고 중국어로는 ‘셴쉐(鮮血/鲜血, xiānxuè)’라고 한다. 영어로는 blood pudding.
출처 – 나무위키

송정에 위치한 선지국밥맛집으로 한끼하러 가봅니다.

신선지국밥

가격은 달라졌을수도 있습니다
별 바쁘지도 않은데 바빠서 사실 자주 가질 못했거든요.

신선지국밥

사실 이런글이 필요가 있을까요?
시장이 반찬이라고 배고프면 어찌 먹어도 맛난것일텐데.^^*

기본찬입니다.
깍두기,마늘짱아찌,김치
원산지 표시를 살펴보지 못했지만 배추김치는 좀…..ㅠㅠ

밥은 일반전기밥솥으로 하시나봅니다.
하긴 전 그런거보단 주문시 바로 퍼주는 밥을 좋아하니 상관없지만…
ㅎㅎㅎ

홀이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합니다.
모두 테이블자리입니다.

자연깃든 양평해장국 600g(8개) 선지국밥, 쿠팡 1, 쿠팡 본상품선택

500원추가 주문한 국밥이 나왔습니다.
헌데 선지가 추가된게 아니라 콩나물만 잔뜩 더 있는듯했네요.
저만큼을 두어번 더 먹으니 선지를 구경할수있었습니다.

퍼석거림없이 선지특유의 잡냄새도 없었습니다.
헌데 선지의 고소함도 모자란느낌을 받았네요.
조금 아쉬움이…

조금이지만 수구레도 들어있고

따로국밥을 주문안하면 아래에 이렇게 밥이 있습니다.
국물은 간이 세지 않아 좋았구요.
전체적인 양도 좋았습니다만
직원분의 성의없는 서빙과 대답이 많이 거슬리는 식당임은
아는분들은 아시리라 봅니다. 

9/10

선짓국. 혹은 선지해장국. 식당 등에선 선지국이라고 표기하는 경우도 많다. 대구를 비롯한 경상도 시장ㆍ식당에서 많이 판다.

동물의 를 소금물에 받아내면 피가 희석되며 엉기는데 물을 추가하며 농도를 조절하고 거품을 걷으며 가만히 두면 젤리같은 상태로 되어 이렇게 만든 ‘선지‘가 재료로 들어간다. 순대에 넣는것은 굳히지 않은 것을 사용한다.

매콤하고 기름진 국물에 우거지와 콩나물을 넣어 끓여 매운 우거짓국이 선짓국의 국물[1]이며 선짓국은 우거짓국에 선지가 들어간 파생에 가깝다. 주로 해장할 때 애용된다.

저 갈색의 덩어리가 바로 선지. 한국인의 99%는 푹푹 끓인 선짓국의 형태로 접하는데 선지는 뜨끈뜨끈하며 포슬포슬 부서지는 식감을 갖고 있다. 펄펄 끓는물에 넣으면 구멍이 나며 약간 더 단단해지고 찬물부터 중간불에 천천히 끓여내면 매끈하고 부드러운 덩어리가 되는데 씹는 순간 약간의 찰기를 느낄 수 있으나 쫄깃한 음식은 아니다.

고기에서 얻을 수 없는 독특한 식감으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선짓국의 간이 센 국물에 선지를 얹어 같이 먹는 것이 정석. 선지의 냄새는 부담스럽지만 선짓국의 진한 짜고 매콤한 맛이 냄새를 없애주고 국물이 선지를 부드럽게 부서뜨리기 때문에 국물과 같이 먹는 선지는 호불호를 각오했다면 맛있다.

선지에는 철분과 칼륨이 대량 포함되어 있어 해장과 빈혈, 근육 경련, 심장의 비정상적인 두근거림월경이나 헌혈 뒤에 효과적이다.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고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비타민 B가 많아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고지혈증 질환이 있다면 피해야 한다. 아저씨들이 먹는 음식이란 이미지와 다르게 실제로는 젊은 여성에게 더 좋다. 문제는 여성의 천적인 옷에 배는 음식 냄새와 괴악한 비주얼, 피를 먹는다는 거부감 등.
출처 – 나무위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